-
‘IP연결’ 대신 ‘인터넷 연결’…고객이 친숙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다가가는 KT스카이라이프('24.12.05. 배포완료)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상품 정보를 검색할 때, 종종 낯설고 어려운 용어를 마주할 때가 있다. 특히 방송과 통신 관련 용어들은 일상에서 자주 접하지 않기에 고객 입장에서 한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KT스카이라이프는 어려운 용어를 고객관점에서 쉽게 바꾸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 언어 개선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주니어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약 6개월간 직원 인터뷰, 현장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 2024-12-10 -
KT스카이라이프,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따뜻한 연말. 쓰레기 줍는 플로깅과 장애인 영화관람 지원('24.11.27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 임직원들이 26일 상암동 본사 사옥 주변에서 플로깅을 한 뒤,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체험 나들이를 도왔다고 27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봉사단 약 30명은 오전에 본사 주변을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활동이다. 오후에 열린 장애인 문화체험 행사에는 서대문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소속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를 포함해 약 15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포구 상암동 메가박스에 모여 스카이라이프 임직... 2024-11-29
-
KT스카이라이프,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사랑의 안테나로 방송·미디어 사각지대 완화!('24.11.27.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 최영범)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 ‘사랑의 안테나’를 지원한다. ‘사랑의 안테나’는 스카이라이프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미디어 소외계층의 문화적 격차 해소를 위해 취약 계층, 복지 시설 등에 UHD TV와 위성 방송 평생 무료시청권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스카이라이프는 26일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사랑의 안테나 기부 전달식을 갖고 아동청소년 가정 20 세대에 UHD TV와 평생 무료시청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스카이라이프가 2015년부터 시작한 사랑의 안테나 사회 공헌 사업은 전국 15... 2024-11-29
-
일상생활 공간에 자리잡은 KT스카이라이프, 지하철역 환승 통로 활용한 합리적 가격의 결합상품 홍보('24.11.14.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역명 부기 사업자 선정 이후 ‘스카이라이프 테마역사’ 첫 번째 프로젝트로 ‘무빙워크 벽면 광고’를 진행 중이다. 스카이라이프는 10월 21일부터 약 6개월간 84m에 달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환승 통로 무빙워크 양측면을 활용해 대규모 벽면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공항철도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기업 테마역사 입찰에서 최종 선정된 스카이라이프는 역사 안 밖의 역명판과 표지판에 회사명을 명기했다. 여기서 나아가 올해는 역사 내에서 사람들의 이동이 제일 많이 이루어지는 무... 2024-11-15
-
KT스카이라이프, 로봇 자동화 기술(RPA) 도입으로 144만 건 업무 처리 혁신 ('24.11.07.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도입해, 약 144만 건의 수작업을 자동 처리하고 31,682시간을 절약하는 등 업무 효율화를 이뤘다. (2024년 기준) RPA는 인간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단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으로 자동 처리하는 기술이다. 스카이라이프는 2021년 RPA 도입 이후, 자동화 처리 수요 조사를 통해 기술 내재화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고객센터 업무 지원이나 정산/회계 업무 등 101개 과제를 RPA로 처리하고 있다. ... 2024-11-15
-
KT스카이라이프, 연결매출 ‘1조 클럽’ 달성 청신호('24.11.06.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6일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까지 연결기준 매출 7,659억 원으로, 연간 매출 1조 원 수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스카이라이프 3분기 별도 영업수익은 1,773억 원으로 전년 동기(1,786억 원)와 비슷했고, 영업이익은 107억 원으로 전년 동기(84억 원) 대비 27% 증가했다. 현금창출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EBITDA는 영업수익 대비 13%인 226억 원으로 견조한 수준을 보였다.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 순증으로 통신서비스 매출이 성장했지만 TV서비스 매출은 감... 2024-11-15
-
스카이라이프와 호각(HOGAK)이 AI로 중계하는 FIFA 홈리스월드컵, 전세계 6천만 명의 관심 주목('24.09.26.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와 호각(HOGAK)이 AI로 중계하는 ‘서울 2024 홈리스월드컵’에 전세계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홈리스월드컵은 주거 소외계층의 자립과 변화를 응원하는 국제적인 스포츠 문화축제로 FIFA가 공식 후원한다. 올해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28일까지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되며 호각 앱(App)과 웹사이트(https://aisportstv.co.kr)에서 전경기 무료시청 가능하다. 전세계 6천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FIFA+ 앱과 웹사이트(https://www.plus.fifa.com... 2024-10-23
-
KT스카이라이프, 호각(HOGAK)과 함께 ‘AI 무인 스포츠 중계’로 스포츠 시장 판도 바꾼다('24.09.19.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스포츠 중계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7월, AI 중계 솔루션 전문 기업 호각(HOGAK)에 68억원을 투자하여 「AI 스포츠 중계 플랫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호각은 이달 21일부터 8일간 FIFA가 공식 후원하는 「2024 서울 홈리스월드컵」의 단독 중계를 맡는다. 호각의 「AI 스포츠 중계」를 호각 자체 앱(APP)과 FIFA+,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국내외 축구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홈리스월드컵은 축구를 통해 주거권 사... 2024-10-23
-
KT스카이라이프, ‘영화로운 한가위’ VOD 프로모션으로 풍성한 추석 선물 준비('24.09.13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최신 인기 영화 VOD 프로모션 ‘영화로운 한가위’를 진행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달 12일부터 22일까지 <파일럿>, <탈주>, <트위스터스> 등 최신 영화 구매 고객 전원에게 VOD 5,500원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가족, 코미디 등 장르별 인기 영화 400여 편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석 특별 할인으로 990원, 770원 초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블록버스터 로봇 영화의 정석인 <트랜스포머 시리즈>와 가을에 ... 2024-10-23
-
FIFA 후원 ‘서울 2024 홈리스월드컵’, AI가 촬영하고 스카이라이프가 독점 중계('24.09.12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FIFA 후원 축구대회인 ‘서울 2024 홈리스월드컵’을 맞아 ‘AI스포츠’ 유료방송 독점 중계 준비에 한창이다. 홈리스월드컵은 주거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고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해 지속가능한 삶의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하는 국제 축구 대회로 FIFA가 공식 후원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7월 AI중계 솔루션에 대한 국내 독점 영업권을 보유한 ‘호각’에 68억 원을 투자해 주식 17만 주를 취득하며 ‘AI스포츠’ 사업에 진출했다. ‘AI스포츠’는 AI 무인 카메라가... 2024-10-23
-
KT스카이라이프가 투자한 AI 중계솔루션 업체 호각(HOGAK) ‘세계최초’ 홈리스월드컵 AI 생중계, 'FIFA+' 통해 전 세계 송출('24.09.05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투자한 ‘AI 스포츠 중계 전문기업’ 호각(HOGAK)이 오는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에서 열리는 “서울 2024 홈리스월드컵” 중계를 담당한다. 홈리스월드컵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공식 후원하고 인증하는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이다. 주거권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이 축구를 통해 새롭게 도전하고, 그들의 삶에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고자 2003년부터 시작해 어느덧 19회차를 맞았다. “서울 2024 홈리스월드컵”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되며, 45개국... 2024-10-23
-
KT스카이라이프, 카카오페이에서 알뜰폰부터 방송·인터넷까지 한 번에 만나보세요('24.09.03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2일부터 카카오페이에서 스카이라이프 상품(알뜰폰+방송+인터넷)을 판매하며 제휴 채널을 다변화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카카오페이 내 ‘알뜰한 통신 비교’ 메뉴를 통해 알뜰폰 상품 ‘skylife 모바일’을 포함한 방송, 인터넷 상품을 소개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skylife 모바일 상품을 타사 상품과 비교 후 즉시 접수/개통할 수 있어 가입이 편리하다. 방송과 인터넷 가입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상담사와 연결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카카... 2024-10-23
-
KT스카이라이프, 약정 없는 OTT 자유이용권 ‘sky All&OTT’ 상품 출시로 OTT 친화적 플랫폼 강화('24.09.02.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TV와 인터넷 결합상품에 원하는 OTT를 더하면 최대 1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OTT 선택형 상품 ‘sky All&OTT’를 출시했다. TV와 인터넷 결합 고객이 OTT를 선택하면 추가 혜택을 주는 방식이라 OTT 상품의 약정 기간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카이라이프는 “고객이 어떤 콘텐츠를 시청하고 싶어하는가?”에 집중하여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흥행 콘텐츠 유무에 따라 이용자 수가 급변하는 OTT 특성 상, 시기에 따라 개인 고객이 선호하는 OTT가 달라질 수 있다. 스카이라... 2024-10-23
-
KT스카이라이프, 100만 가입자(인터넷+알뜰폰) 돌파 임박. TPS(TV+Internet+Mobile)와 AI서비스로 미래 가치 키운다('24.08.08.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2025년 상반기 내 인터넷과 알뜰폰 합산 가입자 100만을 달성하여 방송통신사업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에 출시한 ‘sky 인터넷’은 KT의 인터넷망을 임대해 재판매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와 동일한 품질의 인터넷 서비스와 기존 위성방송 서비스의 결합은 가입자 해지를 방어하는 ‘락인 효과(Lock-In effect, 고객이 다른 대안으로 전환하지 못하도록 유도하는 효과)’를 가져다주었다. 특히, ‘30% 홈결합’, ‘20% 더블할인 가족결합’ 등 가... 2024-08-27
-
KT스카이라이프, 미디어 시장 침체에도 TPS가입자 4.1만 순증과 ENA 시청률 8위 달성('24.08.07.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7일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사업의 성장으로 가입자가 순증하며 통신서비스 매출이 늘었고, ENA는 채널가치 상승 속에 시청률 8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스카이라이프 별도 영업수익은 1,762억 원으로 전년 동기(1,766억 원)와 비슷했고, 영업이익은 127억 원으로 전년 동기(164억 원) 대비 다소 감소했다. 현금창출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EBITDA는 영업수익 대비 14%인 250억 원으로 견조한 수준을 보였다.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 순증으로 통... 2024-08-27
-
"AI로 고객 상담 대기시간 8.5% 단축, 4분 이내로 빠르게 상담 완료!” KT스카이라이프, 고객만족 최우선 “AI 고객센터(AICC)” 오픈('24.08.06.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는 지난 8월 5일 인공지능 컨택 센터(AICC:AI Contact Center)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이번 AICC 도입은 고객 상담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KT스카이라이프의 중대한 변화로, AI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하여 상담사의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T스카이라이프의 AICC는 KT의 AICC 기술을 도입하여 ‘보이스봇’,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목소리 인증을 동의한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2024-08-27
-
KT스카이라이프, 여름 이벤트 “쿨 썸머, 혜택에 풍덩!” 프로모션('24.07.26.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가 무더운 여름 시원한 홈 바캉스를 위한 “쿨 썸머, 혜택에 풍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달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상반기 인기 TOP100 영화’, ‘스라호러하우스 특별관 영화’, ‘여름테마 영화’ 할인과 VOD 쿠폰, 경품 증정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2024년 상반기 스카이라이프에서 사랑받은 TOP100 영화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나쁜 녀석들: 라이드 오어 다이>,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 2024-08-27
-
KT스카이라이프, 국내 500만 스포츠인 대상 ‘AI 기반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사업’ 투자 추진('24.07.25.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와 자회사 HCN이 24일 상암동 본사에서 픽셀롯(Pixellot), ㈜호각과 MOU를 체결하고, AI기반 미디어 솔루션 ‘AI 스포츠’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AI 스포츠’는 중계 사각지대인 아마추어 스포츠를 대상으로 AI 무인 카메라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산하고,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앱(App) 기반으로 유통하는 플랫폼 비즈니스다. 국내 학생 선수와 가족 등 관계자 약 20만 명과 동호회나 체육회에 등록된 생활 스포츠인 약 480만 명이 타... 2024-08-27
-
KT스카이라이프, KT그룹 ‘꿈나무 미디어 투어’ 진행('24.07.04.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가 KT그룹희망나눔재단, HCN, kt cs와 함께 3일 KT그룹 ‘꿈나무 미디어 투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KT그룹 미디어 투어는 미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에게 일일 미디어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나아가 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7년에 시작된 KT그룹 공동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미디어 투어에는 스카이라이프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소재 영유아 복지 전문기관인 ‘시소와그네’ 마포 영유아 통합지원 센터의 회원가정 중 초등학생 2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백석... 2024-07-18
-
KT스카이라이프, 장애인 문화체험 행사 진행('24.06.28. 배포완료)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최영범) 임직원들이 27일 ‘함께 나누는 감동과 즐거움’을 주제로 발달장애인들과 영화를 관람하며 문화체험 나들이를 함께했다고 28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상암동 메가박스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서대문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소속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를 포함해 약 19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봉사단의 안내를 받아 영화 ‘쿵푸팬더4’를 함께 관람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인의 여가생활과 사회적응 훈련을 지원하고자 본 행사... 2024-07-18